본문 바로가기
제품 소개 및 리뷰

JBL Flip 5 블루투스 스피커 후기 추천 (말리스피커와 음질 비교)

by Kyuhan 2021. 6. 3.

기다리던 JBL Flip 5 블루투스 스피커가 도착했네요~!!

제품 음질 영상부터 외관까지 꼼꼼한 리뷰 들어가겠습니다.

JBL Filp 5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분들은 끝까지 봐주세요~^^

(리뷰를 본후에 구매하게 될 테니..... 주의해주세요~!!)

 

JBL Filp 5 제품 구성부터 살펴보겠습니다.


JBL Filp 5 제품 구성

구성품은 이렇게 들어있습니다. 

jbl flip5 스피커, 설명서, 충전선

쓱 열면 JBL flip5가 보이네요 ^^

 

다른 작은 박스를 열면 jbl flip5 설명 가이드랑 충전선이 들어 있습니다!

사실 가이드는 따로 안 봐도? 충분히 사용 가능했습니다 ㅎ

블루투스 스피커의 기능만 있다 보니 딱히 어려운 게.. ㅎㅎ


JBL Filp 5 외관 및 기능

요렇게 길고 동글동글 하게 생겼습니다. 

약간 미니 사운드바 같은? 그런 느낌입니다. ㅎ

밑에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양옆에 우퍼 사운드 담당하는 베이스가 있습니다.

전원 버튼과 블루투스 연결 버튼입니다.

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버튼이 원클릭으로  딜레이가 크게 없이 작동해서

빠릿빠릿? 해서 사용하기 좋았어요~!! 노래 듣고 싶을 때 바로바로 ㅎㅎ 

딜레이 없이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. 

이 부분도 아래 영상에 담았습니다.

c타입 단자와 방수기능 + 배터리 체크까지

또한 c타입의 충전단자를 지원하며 ipx 7등급의 방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 

물놀이에 들고 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~!

(+단자 옆 일자로 된 부분으로 스피커를 켤때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)

 

왼쪽부터 멀티스피커 연결 버튼, 볼륨 조절 버튼, 플레이 버튼입니다.

 

파티 부스터 버튼

멀티 스피커(파티 부스터) 연결 버튼은 jbl flip5 스피커가 여러 개 있을 경우 다른 스피커와의 연결을 위한 버튼입니다.

멀티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전원과 블루투스에 원처럼 불빛이 들어오게 됩니다.~!!

여러 개를 연결해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... 저 에겐 하나밖에 없네요...^^

 

요렇게 세워서 스피커를 사용할 수 도 있어서 공간 활용이 아주 좋습니다.

그리고 걸을 수 있는 스트랩이 기본으로 달려 있기 때문에 

 캠핑장이나 야외에서도 아주 다방면으로 사용하기 좋겠네요~~!!

캠핑장 갈 때 꼭 들고 가봐야겠어요~~


JBL Filp 5 음질 테스트 및 비교 영상

(휴대폰이 좋지 않아 음질이 다소 고르지 않습니다 ㅠㅠ)

 

동영상에서 바로 스피커가 켜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위 테스트는 아이패드(아이폰 기준) 음량 한 칸에서 1~40% 까지 테스트해봤습니다.

실제로 귀로 들을 때가 2배는 더 좋아요~!!

그래도 영상으로도 나쁘지 않게 담기네요 ㅎㅎ

말리 리버레이트 vs JBL Flip5 비교

 

집에 있는 말리 리버레이트 스피커랑 JBL FLIP 5 스피커랑 비교해봤습니다.

 

가격대는 말리 스피커가 조금 더 있습니다!

(아마 저 말리 모델이 단종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..ㅋ)

제 개인적으로 말리 스피커는 목소리보다 멜로디에 더 포인트를 준거 같고

JBL은 목소리를 조금 더 강조해서 들려주는 것 같습니다.

 

JBL Flip5 야외 테스트

(음량을 크게 했기 때문에 미리 주의해주세요~!)

음량은 야외 기준 3칸에서~ 70%까지 테스트해봤습니다.

야외에서도 좋은 음량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^^


JBL Flip 5 추천??

 

JBL Flip5 10만 원대 스피커를 구하고 있다면 무조건 추천드립니다.

다른 어느 스피커보다 좋은 베이스와 성능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.

10만 원대에 이 정도 성능이라면 저는 다시 스피커를 사더라도

무조건 JBL Flip5를 살 생각입니다 ㅎㅎ 물론 반응속도도 좋고

방수기능 등 다방면으로 매력적인 제품이었습니다.

나중에 꼭 기회가 된다면 제품 하나 더 사서 멀티(파티 부스터) 기능도 꼭 사용해보고 싶네요~!^^


 

 

댓글